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용인시, 코로나19 위기 무급휴직자·프리랜서 최대 50만원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13일부터 특별지원 신청 접수…중위소득 100% 이하 대상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용인시는 코로나19로 일자리를 놓친 무급휴직 근로자나 프리랜서 등에게 최대 50만원을 긴급 지원키로 하고 13일부터 특별지원 신청을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상은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으로 상향된 지난 2월23일~3월31일 5일 이상 무급으로 일했거나 휴직에 들어간 중위소득 100% 이하 근로자다. 2월23일 이전에 관내 50인 미만 영세사업장에 종사하고 고용보험에 가입돼있어야 한다.

상대방과 직접 대면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중위소득 100% 이하의 고용보험 미가입 특수형태 근로자와 프리랜서도 대상에 포함된다. 구체적으로 △학습지 방문강사나 스포츠 강사 및 트레이너 △연극‧영화 종사원 △대리운전원 △보험설계사 △건설기계운전원 △골프장캐디 △대출모집인 △신용카드모집인 등이 해당된다.

이와 관련 시는 국비 10억2000만원으로 근로 시간에 따라 1인당 하루 2만5천원까지, 월 최대 50만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은 13일부터 할 수 있는데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문서24 홈페이지(https://open.gdoc.go.kr)와 이메일(iljari@korea.kr)로 우선 접수한다. 오는 21~23일 기흥구 구갈동 시 일자리센터를 비롯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10곳에서 추가로 접수한다.

무급휴직 근로자의 경우 해당 사업주가 근로자의 지원금 신청서와 무급휴직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고, 특수형태 근로자‧프리랜서는 용역계약서‧위촉서‧소득금액증명원 등 근로 및 중단 확인서를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백군기 시장은 “코로나19 위기로 일자리를 놓친 저소득 근로자들이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이들이 생계를 이어가도록 긴급 지원을 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김문기 기자 kmg1007@ajunews.com

김문기 kmg100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