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오세훈 유세차량에 흉기 들고 접근해 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총선 D―5]경찰, 50대 남성 체포… 피해 없어

동아일보

9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서 유세 중이던 미래통합당 오세훈 후보에게 흉기를 가지고 접근한 50대 남성(아래)이 경찰에 체포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15총선에서 서울 광진을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오세훈 후보의 유세 차량에 흉기를 들고 접근해 난동을 부린 50대 남성이 체포됐다.

서울 광진경찰서와 오 후보 캠프 등에 따르면 9일 오전 11시경 광진구 자양동 인근에서 유세 차량에 탑승한 오 후보가 연설을 하던 중 운동복 차림의 A 씨(51)가 미리 준비한 40∼50cm 길이의 흉기를 들고 소리를 지르며 차량 뒤쪽으로 뛰어들었다.

유세 차량에는 오 후보와 선거운동원들이 있었으나 당시 현장을 지키던 광진경찰서 소속 경찰 3명이 A 씨를 제압해 체포했고 인명 피해는 없었다. 경찰에 따르면 야간근무를 마친 A 씨는 오전에 잠을 자려고 하는데 후보 연설이 수면에 방해가 되어 홧김에 범행을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공개된 블랙박스 영상에 따르면 범행 당시 오 후보의 선거운동원들은 구호를 외치지 않았고 음악도 틀지 않았다. 1분 뒤 등산복 차림의 A 씨가 오른손의 흉기를 숨기지 않고 드러낸 채 빠른 걸음으로 유세 차량을 뒤쫓는 모습이 포착됐다. 경찰은 A 씨를 특수협박미수 혐의로 조사 중이며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이지훈 easyhoon@donga.com·강승현 기자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