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민병두 동대문을 후보 사퇴…민주당 장경태와 단일화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등 되면 與 후보 지지한다는 약속 지키겠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동대문을에 출마한 민병두 무소속 후보가 7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2020.04.07. misocamer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서울 동대문을에 출마한 민병두 무소속 후보가 9일 4·15 총선 완주를 포기하고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후보와의 단일화를 선언했다. 앞서 민주당 의원인 민 후보는 이 지역에 장경태 후보가 공천되자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했다.

민 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기서 멈추고 민주당 후보의 승리를 기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3주 간의 선거운동을 통해 부당한 공천을 충분히 호소했고 저의 명예도 주민들 속에서 회복했다고 생각한다"며 "애초에 주민추천후보로 출마선언을 하면서 2등은 의미가 없고 만약 그렇게 될 것 같으면 민주당 후보 지지를 선언하겠다고 한 바가 있는데 이제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물러난다"고 전했다.

이어 "기회는 불공정했지만 과정은 아름다왔고 결과는 우리 모두의 승리"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혁신디자이너로서 제 삶을 멈추지 않겠다. 진정한 상상력과 용기를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민 후보는 오는 10일 오전 국회에서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 등과 함께 장경태 민주당 후보의 지지 선언을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