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총선 이모저모

[총선 D-6] 춘천갑 허영-김진태 '선거방해' 공방 격화(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양 후보 측 선대위 수사 의뢰·고발 '사태 악화'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4·15 총선 강원지역 최대 격전지 중 하나인 춘천·철원·화천·양구갑(이하 춘천갑) 선거구의 민주당 허영 후보와 통합당 김진태 후보가 선거방해 여부와 관련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춘천갑 선거구 허영 후보 측 선대위(왼쪽)와 김진태 후보 기자회견
[촬영 이상학]



선거방해 논란은 김 후보가 전날 기자회견에서 "민주당 춘천시당 단체카톡방에 진저팀(진태저격팀)을 별도로 설립돼 대학생진보연합과 합동으로 선거방해 모의가 되었다는 등의 내용이 한 언론에 보도됐다"고 밝히면서 불거졌다.

김 후보는 9일 국회와 춘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잇달아 기자회견을 열고 반발을 이어갔다.

그는 "이번 진저팀 사태와 관련해 민주당 중앙당에 허영 후보 제명을 촉구했다"며 "선거법 위반도 문제 돼 미래통합당 선대위는 대검찰청에 수사의뢰서를 제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강원도당은 전날 성명을 내고 "미래통합당 후보들에 대한 대진연(대학생진보연합)의 조직적 선거방해가 극성을 부리는 등 공작정치가 금도를 넘어섰다"며 "경찰과 선관위는 진상을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허영 후보 측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허 후보 측 선대위는 지난 8일 김 후보 측 주장을 반박한 데 이어 이날 춘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해당 언론의 허위사실 유포와 비방이 도를 넘고 있다"며 "후속 기사로 공개한 춘천시 지역위원회 단톡방은 시간과 주제가 다른 대화 내용을 교묘히 짜깁기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도 이날 성명을 내고 "선거법 등의 혐의로 허위사실을 기재한 해당 언론사와 이를 근거로 허위논평을 낸 미래통합당 강원도당, 같은 내용을 대량문자 발송한 김진태 후보를 고발했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강원도당도 춘천지검에 고발 조치를 하기로 결정하는 한편, 김진태 후보는 민주당 도당을 상대로 무고죄로 고소할 예정이라고 밝히는 등 공방전이 이어지고 있다.

연합뉴스

선거
[연합뉴스TV 제공]



ha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