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유럽질병통제센터 "유럽 코로나19 정점 도달 징후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코로나19 개인보호장비 착용하는 이탈리아 의료진
(로마 AFP=연합뉴스) 이탈리아 로마의 한 병원에서 8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료진이 집중치료실에 들어가기 전 개인보호장비(PPE)를 착용하고 있다. ucham1789@yna.co.kr



(브뤼셀=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유럽질병예방통제센터(ECDC)는 유럽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정점에 도달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징후는 없다고 밝혔다.

ECDC는 8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과 유럽경제지역(EEA), 영국의 코로나19 위험도 평가에서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에서 확진자와 사망자 수가 감소하고 있다는 초기 증거에도 불구하고, EU·EEA 수준에서 코로나19가 정점에 도달했다는 징후는 현재로서는 없다"고 말했다.

ECDC는 "최근 몇몇 EU·EEA 국가에서 보고된 일일 신규 확진자와 신규 사망자가 약간 감소한 것으로 보이지만, 많은 EU·EEA 국가에서는 현재 심각하거나 입원한 경우만 검사하고 있다. 따라서 이 같은 추세는 신중하게 해석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ECDC는 "현 상황에서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이 예상된다"면서 "현재로서는 EU와 EEA, 영국에서 모든 지역사회·물리적 거리두기 조치를 해제하기 시작하는 것은 너무 이르다"고 평가했다.

ECDC는 8일 기준으로, EU 27개 회원국과 EEA에 속한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에 영국까지 포함한 31개 유럽 국가에서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63만4천735명, 사망자는 5만5천826명으로 집계했다.

유럽에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둔화한 일부 국가에서 봉쇄 조치의 단계적 완화를 발표하거나 검토하고 있다.

유럽에서도 가장 엄격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시행한 이탈리아는 현재 봉쇄령의 단계적 해제 시점을 논의하고 있다.

오스트리아와 덴마크, 노르웨이도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 구체적인 봉쇄 완화 일정표를 발표했다.

kj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