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5세대 이동통신

"올해 국내 판매 스마트폰 2대 중 1대는 5G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머니투데이

국내 시장 분기별 5G 스마트폰 판매량 추이 및 비중 /사진=카운터포인트리서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5G 스마트폰이 약 840만대에 이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이는 전체 예상 판매량의 절반 수준으로, 2대 중 1대는 5G폰이 될 것으로 보인다.

9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국내에서 약 840만대의 5G 스마트폰이 판매될 전망이다. 이는 스마트폰 전체 예상 판매량의 48%에 해당한다.

지난해 5G 스마트폰 판매 비중이 28%였던 것에 비하면 큰 폭으로 증가한 수치다. 미국과 중국이 각각 26%, 36%로 예상되는 것을 고려하면 국내 5G 비중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

국내 시장에서 5G 스마트폰 판매 비중이 높게 나타나는 이유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 대부분이 5G 모델이고, 중저가 제품까지 5G 확대에 나서고 있기때문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이르면 이달에 갤럭시A71 5G 모델을 출시한다. 내달에는 갤럭시A51 5G를 선보이고, 하반기에는 갤럭시A91 5G 출시도 예상된다. LG전자는 내달 새 스마트폰을 5G 모델로 출시할 전망이다.

여기에 하반기 애플 첫 5G 아이폰까지 출시되며 성장세를 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적으로 확대 추세에 있는 코로나19도 5G 시장 확대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임수정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5G 시장 선점을 위해 제조사와 통신사는 적극적으로 나설 수밖에 없는 상황이고, 애플 5G 아이폰에 대한 기대가 큰 상황이라 코로나19로부터 받는 영향이 다른 소비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