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허동원, 김은숙作 '더킹' 합류…김고은과 형사 호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허동원/에이스팩토리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배우 허동원이 김은숙 작가의 '더 킹-영원의 군주'에 합류한다.

9일 소속사 에이스팩토리에 따르면 허동원은 SBS 새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극본 김은숙/연출 백상훈, 정지현)에 출연한다.

'더 킹'은 악마에 맞서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理科)형 대한제국 황제와 누군가의 삶·사람·사랑을 지키려는 문과(文科)형 대한민국 형사의 공조를 통해 차원이 다른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tvN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KBS '태양의 후예' 등 다수의 화제작을 만들어낸 김은숙 작가가 집필해 촬영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허동원은 강력 3팀 심형사 역을 맡는다. 심형사는 매사에 무심한 듯 보이나 팀원들의 속사정을 꿰뚫고 있는 속깊은 캐릭터다. 그는 태을(김고은 분), 신재(김경남 분)와 함께 강력팀 형사 케미를 뽐낼 예정이다. 영화 '범죄도시'(감독 강윤성)에서 마동석과 강력반 형사 역을 맡은 바 있어 '더 킹'에서는 어떤 모습의 형사를 그려낼지 궁금증을 일으킨다.

앞서 허동원은 지난해 '동백꽃 필 무렵' 김낙호 역으로 분해 동백(공효진 분), 향미(손담비 분)와 대립하며 섬뜩한 분위기를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또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감독 김용훈), '히트맨'(감독 최원섭), '악인전'(감독 이원태)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악인 연기를 펼치며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는 씬스틸러로 자리매김했다.

허동원이 합류한 '더킹'은 오는 17일 처음 방송된다.
ich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