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심상정 "코로나 지원책…IMF 이후 같은 양극화 초래할 수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오늘(8일) 부산 지원 유세에 나서 코로나19 민생 위기 극복의 최전선에 서겠다며 지역 후보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심 대표는 오늘 오전 북구 화명동 롯데마트 앞에서 열린 북강서을 이의용 후보 유세 차량에 올라 "정의당은 비례의석 몇 석 가져가려는 '떴다방 정당'이 아니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정의당은 의석수 유불리에 연연하지 않고 우리 사회 차별과 불평등을 해결해온 정당"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심 대표는 "싸움으로 날밤을 새우는 양당 정치로는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할 수 없다. 노동자의 대표, 자영업자의 대표가 국회에 들어가야 한다"며 부산지하철노조 위원장을 지낸 이의용 후보 지지를 당부했습니다.

심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정부가 내놓은 각종 지원책을 두고 IMF 이후와 비슷한 양극화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그는 정부의 기업 지원책에 대해 "조건을 달아야 한다"며 "일자리를 지킨다고 지원하는 것인데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상 해고, 자사주 매입, 임원 임금 인상은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심 대표는 자영업자가 석 달을 견딜 수 있는 임대료 일부 현금 지원과 부가가치세 감면 등 보완책을 제시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선거방송의 명가' SBS 국민의 선택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