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총선 이모저모

[총선 D-8] 충주, 제천·단양 여야 후보들 오차범위 내 초박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주 통합 이종배 42.1%, 민주 김경욱 36.9%

제천·단양 통합 엄태영 41.7%, 민주 이후삼 41.6%

(청주=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21대 국회의원 선거 충북 충주와 제천·단양 총선 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 후보들이 오차 범위 내에서 초박빙 경쟁을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합뉴스

유세하는 김경욱 후보와 이종배 후보
[연합뉴스 자료사진]



7일 청주KBS가 한국갤럽에 의뢰해 진행한 충주 선거구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통합당 이종배 후보의 지지율이 42.1%를 기록해 민주당 김경욱 후보(36.9%)를 5.2%포인트 앞섰다.

오차 범위가 ±4.4%포인트인 점을 고려하면 두 후보의 승부를 예측하기 어렵다는 얘기다.

민생당 최용수 후보는 2.2%의 지지를 얻는 데 그쳤다.

당선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서는 현역 의원인 이 후보가 절반이 넘는 51.4%의 지지를 받아 27%에 그친 김 후보를 따돌렸다.

제천·단양 선거구는 통합당 엄태영 후보(41.7%)와 민주당 이후삼(41.6%) 후보가 0.1%포인트 차 살얼음판 승부를 보였다.

당선 가능성 역시 39.6%의 지지율을 기록한 엄 후보가 현역 의원인 이 후보(37.2%)를 근소한 차로 앞섰다.

연합뉴스

유세하는 이후삼 후보와 엄태영 후보
[연합뉴스 자료사진]



다만 두 선거구 모두 '다른 사람으로 지지를 바꿀 수도 있다'고 한 응답자가 충주 36.4%, 제천·단양 31.4%에 달해 선거 결과를 가늠하기 어려워 보인다.

이번 조사는 통신사 제공 휴대전화 가상번호와 유선 임의전화 걸기(RDD)에서 무작위 추출하는 방식으로 지난 4일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충주 ±4.4%포인트, 제천·단양 ±4.3%포인트이다. 신뢰수준은 95%다.

표본 크기는 충주와 제천·단양이 각각 502명, 509명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https://www.nesdc.go.kr)에서 볼 수 있다.

jeonc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