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황교안 "언제까지 총선 계산기만 두들길건가…긴급재난지원금 골든타임 놓쳐선 안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미래통합당 서울 종로 황교안 국회의원 후보가 7일 서울 창신2동 골목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국민은 생계가 막막해 속이 타는데 언제까지 총선 계산기만 두들기고 있을 것인가"라고 했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70%, 이해찬 여당 대표는 100%, 정부 여당의 재난지원금은 오락가락하고 지지부진하다"면서 "정부 여당의 행태가 오락가락하니 국민은 안중에 없고 총선밖에 생각 안 한다는 비판이 계속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긴급재난지원금이 골든타임을 놓쳐선 안 된다"며 "전 국민에게 50만 원(4인 가구 200만 원)을 하루라도 빨리 지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정부 여당의 재난지원금 재원 마련 계획은 있나. 또 어려운 국민에게 손 벌릴 요량인가. 안된다"라며 "재원은 이미 확보된 예산 구조조정을 통해 마련하면 된다. 국민에게 새로운 빚 지우지 말고 정부도 허리띠를 졸라매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평시에 맞춰진 예산인 만큼 불요불급한 예산들은 과감히 조정해야 한다"며 "512조 예산 중 20%만 조정하면 100조 예산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게 하면 전 국민 50만 원 지급에 필요한 25조 재원을 추가적 세금부담 없이 조달할 수 있다"며 "국민 생계를 지키고, 기업도산을 막아 일자리를 지키는데도 충분하게 투입해야 한다"고 했다.


끝으로 황 대표는 "저와 미래통합당은 국민을 위한 긴급 지원에 선거 유불리를 따지지 않겠다"면서 "정부는 선거 전이라도 최대한 빨리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