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NBA 미국 프로 농구

코비 브라이언트, NBA 명예의 전당 헌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시즌 우승 5회 MVP 2회

덩컨, 가넷도 나란히 가입

중앙일보

코비 브라이언트가 NBA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프로농구(NBA) 레전드 코비 브라이언트가 네이스미스 메모리얼 농구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농구 명예의 전당은 5일(한국시각) 브라이언트를 회원으로 선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브라이언트와 함께 케빈 가넷, 팀 덩컨 등 8명이 이름을 올렸다. 명예의 전당에 가입을 위해선 선정위원회 총투표수 24표 중 18표 이상을 받아야 한다.

지난 1월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세상을 떠난 브라이언트는 LA 레이커스 한 팀에서만 20시즌을 뛰었다. 챔피언 결정전 우승은 다섯 차례, 챔피언 결정전 최우수선수(MVP)는 두 차례 수상했다. 올스타엔 무려 18회 선발됐고, 득점왕도 두 차례 기록했다.

덩컨은 1997년부터 2016년까지 NBA 샌안토니오 스퍼스에서만 활약했다. 챔피언결정전 우승 다섯 차례, MVP 세 차례를 차지했다. 가넷도 한 시대를 풍미했다. 그는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보스턴 셀틱스, 브루클린 네츠를 거쳐 2015년에는 미네소타로 돌아와 2016년 은퇴했다.

NBA 사상 올스타에 15회 이상 선정된 선수가 6명인데 그중 세 명이 브라이언트(18회)와 가넷, 덩컨(이상 15회)이다. 나머지 세 명은 카림 압둘 자바(19회), 르브론 제임스(16회), 샤킬 오닐(15회)이다.

피주영 기자 akapj@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