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재확진 잇따라` 코로나19 완치 판정 후 바로 퇴원 문제없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19에 걸렸다가 완치 판정을 받은 후 다시 확진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5일 경북도에 따르면 봉화 푸른요양원 7명 등 도내에서 지금까지 모두 17명이 완치됐다가 다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집단발병한 푸른요양원에 생활하다가 지난달 19일 확진된 A(92)씨는 안동의료원에서 치료를 받고 열흘 만에 완치 판정을 받아 요양원에 다시 들어갔다.

다른 입소자 B(85)씨도 확진 열흘 만에 안동의료원에서 완치 판정을 받고 요양원에 입소했다.

또 다른 입소자 1명은 완치 후 곧바로, 나머지 1명은 완치 후 집에 나흘간 머물다가 요양원에 입소했다.

요양원 종사자 3명은 지난달 20∼26일 사이 완치돼 귀가한 뒤 지난달 28일부터 4월 1일 사이 출근했다.

하지만 이들은 입소자와 종사자 가운데 일부가 가벼운 증상을 보여 지난 3일 전수 검사를 한 결과 4일 다시 양성으로 나왔다.

경북도는 유증상과 무증상 확진 환자로 나눠 일정 기간 후 검사해 24시간 간격으로 2회 음성이 나오면 완치 판정을 내리고 격리를 해제하고 있다.

하지만 격리 해제 후에도 다시 확진되는 사례가 무더기로 나오자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군에 완치자를 바로 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에서 퇴원시키지 말고 일정 기간 상태를 더 지켜보도록 권고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