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MLB '9년 차' 일본인 다르빗슈 "코로나19로 아시안 차별 증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뛰는 일본인 투수 다르빗슈 유(34세·시카고 컵스)가 미국 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으로 아시안들의 차별이 증가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5일(한국시간)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팀의 스프링캠프가 있는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계속 훈련 중인 다르빗슈는 전날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올려 "장 보러 갈 때 빼곤 거의 집에서 안 나온다"고 근황을 전했습니다.

그는 "코로나19 확산 전에도 미국에서 흑인과 아시안을 향한 인종 차별이 있긴 했지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를 '중국 바이러스'라고 언급한 뒤 인종 차별이 더욱 증가한 것을 체감한다"고 현재 분위기를 소개했습니다.

다르빗슈는 또 "총기 문화가 있는 미국에선 사람들이 총을 더욱더 많이 사고 있다"며 "지금 중요한 문제는 아니지만, 1∼2년 후 음식이 부족하고 많은 사람이 실직 상태에 놓인다고 생각하면 (지금 상황이) 무섭다"고 덧붙였습니다.

다르빗슈는 2012년 메이저리그에 진출해 올해로 9년 차에 접어든 베테랑 선수입니다.

그는 "투구 기술과 컨디션을 끌어올릴 기회"라며 스프링캠프 중단에도 계속 애리조나주에서 훈련하겠다는 뜻도 전했습니다.

현재 47만8천 명이 다르빗슈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 중입니다.

쓰쓰고 요시토모(탬파베이 레이스), 야마구치 순(토론토 블루제이스) 등 일본 선수들은 미국에서 연습하기 어렵게 되자 일본으로 귀국했습니다.

특히 뉴욕 양키스의 우완 다나카 마사히로는 지난달 하순 일본 일시 귀국 당시 코로나19 감염 우려는 물론 신변 위협도 느꼈다고 말해 다르빗슈의 아시안 차별 발언에 힘을 실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종오 기자(kjo@sbs.co.kr)

▶ '선거방송의 명가' SBS 국민의 선택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