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의정부성모병원 의료진 등 3명 코로나19 추가 확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한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에서 환자와 의사, 간호사 등 3명이 4일 2차 검사에서 확진됐다.

이들은 1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가 2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왔다.

이로써 이 병원 내 감염자는 총 18명으로 늘었다.

이날 추가 확진된 환자는 8동 병동에 입원했던 양주 거주 73세 남성이다.

지난달 31일 1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다른 병원으로 옮기려고 지난 3일 2차 검사를 받은 뒤 이날 '양성'으로 나왔다.

보건당국은 이 병원에 입원 중인 환자 130여명을 인근 6개 병원으로 옮기고자 2차 진단 검사를 진행 중이다.

결과가 아직 다 나오지 않아 2차 검사에서 병원 내 확진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의료진 중에서도 이날 2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 사례가 나왔다.

이날 확진된 의료진은 30대 의사와 20대 간호사로, 밤새 이상 증세를 느껴 출근하자마자 전산 입력한 뒤 진단 검사를 받고 오후 확진됐다.

의정부성모병원 의료진과 직원들은 집단 감염이 발생한 뒤 매일 오전 자가 모니터링 결과를 전산으로 입력한다.

보건당국은 이들을 상대로 접촉자 확인 등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다.

현재까지 의정부성모병원 관련 확진자는 환자 8명, 간병인 4명, 의사 1명, 간호사 3명, 미화원 2명 등이다. 환자 1명은 확진 판정 후 약 4시간 만에 숨졌다. 퇴원한 환자·보호자 15명, 2차 감염자 6명을 모두 포함하면 이날 오후 9시 기준 병원 관련 확진자는 총 39명이다.

퇴원한 환자 중 포천 거주 50대 중증장애인은 지난 3일 확진된 뒤 호흡 곤란 증세를 보여 고양 명지병원으로 옮겼으나 이날 숨졌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