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최재성, 잠실 '워크스루' 설치 강력 반발..."과잉 행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하늬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이 시작된 2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 앞에서 송파을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유권자들에게 출근인사를 하고 있다. 2020.4.2/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4·15 총선에서 서울 송파을에 출마한 최재성 후보가 서울시의 해외 입국자 전용 '워크스루' 선별진료소 잠실종합운동장 설치를 공개 비판했다.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4일 서울시가 전날부터 잠실종합운동장에 해외 입국자 전용 워크스루 방식 선별진료소 운영을 시작하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잠실 워크스루는 서울시의 명백한 실수로, 분석 없이 취해진 과잉 행정"이라고 지적했다.

최 후보는 "강남 3구도 하루 평균 입국자가 400명 내외인데 (잠실종합운동장 선별진료소에서) 1000명을 검사하겠다고 한 것부터가 실수였다"며 "어제(3일) 잠실 워크스루는 66명이 이용했고 그중 34명이 송파 거주민이었는데 나머지 32명을 위해 1000명 수용의 워크스루를 만든다는 것 자체가 과잉"이라고 지적했다.

최 후보는 "잠심 워크스루 일부는 남겨두고 드라이브스루로 변경해야 한다"며 "잠실 워크스루 규모를 100명으로 축소하고 나머지는 철거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했다.

한편,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2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한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통해 "잠실종합운동장에 해외 입국자 전용 '워크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대형 선별진료소에서 하루 평균 1000명의 진단 검사를 수용할 수 있다.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