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내일 날씨] 식목일ㆍ한식 꽃샘추위, 아침 영하권…낮 최고기온 21도 ‘미세먼지 농도 보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식목일이자 한식(寒食)인 5일은 갑작스러운 꽃샘추위로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영하권에 머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이날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기상청은 "작은 불씨도 쉽게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말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3~7도 낮은 -5~4도로 예상된다. 일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지역은 아침 기온이 영하 5도 밑으로 떨어지겠다. 낮 기온도 전날(10~21도)보다 다소 낮은 10~17도로 관측된다. 추위는 6일 낮부터 차차 풀릴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전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 앞바다에서 0.5~3.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예상되며 먼바다 파고는 동해 1.0~3.0m, 서해 1.0~4.0m, 남해 0.5~3.0m로 예보됐다.

동해안은 높은 파도가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을 수 있어 해안가 안전사고에 주의가 요구된다.

[이투데이/김진희 기자(jh6945@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