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휘성, 연이어 쓰러진 채 발견→마약 음성→정신과치료→경찰 수사 中[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민경훈 기자] 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tvN 예능 '나의 영어사춘기' 제작발표회서 휘성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rumi@osen.co.kr


[OSEN=박판석 기자] 가수 휘성의 소속사가 연이어 쓰러진 채 발견된 사정에 대해 해명과 함께 현재 상황을 전했다. 휘성은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으며 경찰의 수사에도 성실히 응하겠다고 밝혔다.

휘성의 소속사는 지난 3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휘성은 아버님의 갑작스러운 작고와, 함께 일하던 지인의 연이은 사망 그리고 작년에 얽힌 힘들었던 사건들로 인하여 감당하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라며 "공중화장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된 그날, 휘성은 본인의 집을 나간 채 가족들과도 연락을 끊고 화장실에서 발견되었고, 이후 경찰 조사를 통해 마약류 음성 판정과 함께 별도의 특이사항 없이 자택으로 귀가 조치되었습니다"라고 사고 경위를 설명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현재 휘성은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으며 경찰 조사에도 성실히 응할 예정이다. 소속사 측은 "귀가 조치 후에도 극단적인 생각과 우울증, 공황장애 등의 증세를 보이고 있어 관련 병원에 입원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정신과 치료를 진행하고 있고 이와 함께 경찰 조사에도 성실하게 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조사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임을 말씀드리며, 조사가 끝난 후에도 가족과 함께 치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OSEN

[OSEN=최규한 기자] 가수 휘성이 5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DMC페스티벌 2018' 개막특집 슈퍼콘서트 무대를 펼치고 있다. /dreamer@osen.co.kr


마지막으로 휘성은 마약과 관련한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죄송한 마음을 갖고 있다고 털어놨다. 소속사 측은 "휘성은 이유를 불문하고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드린 점에 대해 크게 후회하며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려를 끼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지난 1일 경찰에 따르면 휘성은 지난 달 31일 오후 8시 30분께 서울 송파구의 한 건물 화장실에서 수면마취제류 약물을 투약한 후 쓰러져 있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휘성을 발견했고, 신분을 확인한 후 경찰서로 데려가 마약류 투약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소변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 결과는 음성으로 확인됐다.

뿐만 아니라 한 매체는 휘성이 지난 2일 광진구의 한 호텔 화장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으며, 수면유도 마취제류 약물을 투약한 상태라고 보도했다.

휘성은 올해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 경북지방경찰청이 마약 관련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마약류를 구매한 정황을 발견해 수사 대상에 올랐다.

휘성은 2013년 군 복무 당시에도 수면마취제 일정인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군 검찰에서 조사를 받았다. 당시 병원 치료 목적이 인정돼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여기에 더해 에이미가 지난해 프로포폴, 졸피뎀 투약을 휘성과 함께 했다고 폭로한 이후 통화 녹취록을 공개하며 억울함을 표현한 바 있다.

계속해서 마약류와 관련된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휘성이 과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대중 앞에 서게 될지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하 공식입장 전문

리얼슬로우컴퍼니입니다.

먼저, 어지러운 시국에 좋지 않은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휘성은 아버님의 갑작스러운 작고와, 함께 일하던 지인의 연이은 사망 그리고 작년에 얽힌 힘들었던 사건들로 인하여 감당하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공중화장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된 그날, 휘성은 본인의 집을 나간 채 가족들과도 연락을 끊고 화장실에서 발견되었고, 이후 경찰 조사를 통해 마약류 음성 판정과 함께 별도의 특이사항 없이 자택으로 귀가 조치되었습니다.

하지만 귀가 조치 후에도 극단적인 생각과 우울증, 공황장애 등의 증세를 보이고 있어 관련 병원에 입원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정신과 치료를 진행하고 있고 이와 함께 경찰 조사에도 성실하게 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조사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임을 말씀드리며, 조사가 끝난 후에도 가족과 함께 치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휘성은 이유를 불문하고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드린 점에 대해 크게 후회하며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려를 끼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pps201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