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기준 '건강보험료' 확인 방법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근희 기자]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모바일앱서 확인 가능]

머니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모바일앱 'M건강보험'에서 건강보험료 확인 방법/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가 올해 3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소득하위 70% 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발표했다. 이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누구나 쉽게 건강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열었다.

정부는 3일 국민 소득하위 70% 대상 4인 가구 기준으로 100만원을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 선정기준을 밝혔다.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는 올해 3월 기준 가구원의 본인부담 건강보험료 합산액이 소득하위 70% 이하에 해당하는 사람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건강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후 팝업창의 '건강보험료 조회'를 선택하면 건강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다. 다만 공인인증 로그인을 해야한다.

모바일앱을 통해 건강보험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모바일앱인 M건강보험을 다운받아야 한다. 공인인증 및 생체인증을 통해 로그인한 후 '건강보험료 조회'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김근희 기자 keun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