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트럼프, 코로나19 두 번째 검사도 ‘음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TF) 브리핑에서 미국 제약회사 ‘애벗 래버러토리스’의 코로나19 5분 진단키트를 상자에서 꺼내 살펴보고 있다. 워싱턴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두 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2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의 주치의 숀 콘리는 “트럼프 대통령이 15분 만에 결과가 나오는 (코로나19)검사를 받았다”며 “트럼프 대통령은 건강하고 아무 증상이 없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는지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그가 지난달 30일 꺼내든 ‘신속 진단키트’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19 검사는 이번이 두 번째다. 그는 지난달 만찬과 모금행사 등에서 코로나19 확진자들과 접촉한 사실이 드러나자 처음에는 불필요하다는 입장을 취하다 결국 검사를 받았다. 그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도 보좌관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지난달 21일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했고 ‘음성’ 판정을 받았다.

안승진 기자 prod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