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하트시그널 시즌3` 출연자 논란에도 화제성 1위로 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성정은 기자]

방영 전부터 일부 출연자의 자질 논란이 있었던 '하트시그널 시즌3'가 방송 첫 주 비드라마 1위에 올랐다. 논란이 있었음에도 방송을 강행한 것에 네티즌의 거부감이 발생했으며, 전 시즌에 비해 재미없다는 의견도 많았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 이가흔과 박지현이 각 6위와 9위에 올랐다.

1일 TV 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에 따르면 비드라마 2위는 tvN ‘대탈출3’로 첫 방송 이후 꾸준히 화제성 상승하며 매주 자체 최고 화제성 경신 중이다. '매 회 레전드인 것 같다'는 네티즌의 극찬이 꾸준했으며, 이번주 방영된 회차가 역대급으로 공포와 재미를 선사했다는 댓글이 다수 발생했다.

MBC '나 혼자 산다'는 전주 대비 2계단 순위 하락해 3위를 기록했으나, 화제성은 13.71% 상승했다. 게스트로 첫 출연한 안보현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2위에 오르며 네티즌의 높은 주목이 발생했으며, 안보현의 일상이 공개되자 '나혼산에 최적화된 멤버'라는 호평이 나타났다.

스타투데이

비드라마 4위는 트롯맨 14인의 MT 현장이 공개된 TV CHOSUN ‘미스터트롯의 맛’이 차지했다. ‘미스터트롯의 맛’은 첫 방송 대비 화제성 4.26% 상승하며 ‘미스터트롯’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네티즌은 출연자에 높은 주목을 보였으며 임영웅, 정동원, 이찬원, 영탁, 장민호가 비드라마 화제성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불법 성착취물 제작 및 유포한 조주빈과 그 일당에 대해 추적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전주 대비 화제성 56.74% 상승해 비드라마 5위에 올랐다. 조주빈에게 ‘엄청난 아이’, ‘몬스터’ 등의 수식어를 붙인 것에 부정적 여론이 형성됐으며, 방송 내용이 인터넷 기사를 짜깁기한 수준이었다는 비판도 나왔다.

SBS ‘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는 2주 연속 화제성 상승하며 비드라마 6위로 종영했다. 아마추어 강팀을 상대하기에는 선수 전력이 역부족이었다는 의견이 빈번했다. 그 외 프로그램은 대체로 재미있었다는 반응이며, 시즌2 제작을 요청하는 댓글도 나타났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화제성 7위는 MBC ‘라디오스타(전주 대비 화제성 17.60% 감소)’, 8위는 MBC ‘복면가왕(전주 대비 화제성 1.88% 감소)’, 9위는 MBC every1 ‘주간아이돌(전주 대비 화제성 228.49% 증가)’, 10위는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36.19% 감소)’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3월 23~29일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3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30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sj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