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총선 이모저모

여의도연구원장 “21대 총선, 승부처는 수도권과 PK”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일 MBC라디오 출연…미래통합당 산하 정책연구원

“21대 총선은 코로나 총선 아닌 정권심판 선거로 판단”

“20대 총선보다 최대 PK 6석, 수도권 15석 추가확보”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미래통합당 산하 정책연구원인 여의도연구원의 성동규 원장이 21대 총선의 승부처가 수도권과 PK(부산·경남) 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데일리

성동규 여의도연구원장(사진 = 연합뉴스)


성 원장은 1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당 선대위원장인 이진복 의원이 지역구는 약 132석, 수도권에서는 50석을 얻을 거란 목표를 제시했다. 여러가지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정권심판 여론이 희석된 게 아니냐는 일각의 주장이 있지만 저희가 지역 단위 조사를 해본 결과 이번 총선은 무늬만 코로나 총선이지 실질적 알맹이는 정권심판 선거라고 유권자들은 많이 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성 원장은 “기본적으로 국민은 코로나 사태 이후에 어떻게 먹고 살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굉장히 걱정하고 계신다”며 “또 이 총선 같은 경우 정권의 중간심판 성격이 강하지 않나. 국민께서 문재인 정권의 공(公)도 과(過)도 생각해서 평가하는 의미가 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총선의 승부처를 수도권과 PK로 예상한 성 원장은 PK에서 지난 20대 총선보다 6석이 많은 30석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지난 선거에서 35석에 그쳤던 서울 포함 수도권 지역에서도 최대 15석을 더 확보해, 50석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