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MLB 메이저리그

`6월까지 행사 금지` 토론토, 스포츠 경기는 예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맞서 6월 30일까지 모든 행사를 금지한 토론토시, 스포츠 행사는 예외로 인정했다.

'AP통신'은 1일(한국시간) 토론토시 대변인의 말을 인용, 이날 존 토리 토론토 시장이 발표한 행사 금지령의 의미를 보다 명확하게 전했다.

이에 따르면, 토론토시가 금지한 행사는 퍼레이드나 페스티벌같이 시의 허가를 필요로 하는 행사들을 의미한다. 블루제이스, 랩터스, 메이플 리프스 등 해당 지역을 연고로 하는 팀들의 스포츠 행사는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이 시대변인의 설명이다.

매일경제

6월까지 행사를 금지한 토론토시. 스포츠 행사는 예외로 뒀다. 사진=ⓒAFPBBNews = News1


류현진의 소속팀 블루제이스는 이로써 일각에서 바라는 대로 6월중 시즌이 개막된다면, 최소한 홈에서 무관중 경기를 치를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됐다.

그 희망이 현실로 이어질지는 아직 미지수다. 캐나다 팀으로서 미국 프로리그에 참가하는 팀의 특성상 미국과 캐나다간의 출입이 예전처럼 자유롭게 진행돼야 무관중이라도 정상적인 시즌 소화가 가능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북미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이 잦아들어야한다. 지금은 아니다. 존스 홉킨스대학이 1일 집계한 바에 따르면 미국에서만 18만 6265명, 캐나다에서 8484명의 환자가 발생했다. 메이저리그는 질병통제관리센터(CDC)가 권고한 내용에 따라 5월 중순까지는 시즌 개막을 하지 않을 예정이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