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유시민 "윤석열 장모 혐의 유야무야…대통령 장모도 못 받을 대접"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윤석열 검찰총장이 통장 잔고 증명서 위조 혐의 등을 받고 있는 장모의 혐의를 알았다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유 이사장은 3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에서 "(윤 총장이) 최소한 알았거나 알고도 묵인, 방조했거나 법률자문을 제공한 경우하면 문제가 된다"며 "그런데 윤 총장이 개입된 경우인지 아닌지 이분이 총장을 하는 동안에는 자기가 자기를 수사해야 하기 때문에 알아볼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또 윤 총장 장모 혐의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내 정경심 교수의 혐의와 비교하면서 "총장 직인이 찍힌 대학 표창장보다 350억원짜리 예금잔고 증명서 위조가 더 큰 범죄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윤 총장 장모에 대한 그동안의 수사에 대해 "이 정도면 유야무야 지나가는 것"이라며 "진짜 대통령 장모도 이런 대접을 못 받는다. 대통령 부인도 이런 대접 못 받는다"고 말했다.


유 이사장은 지난해 9월 조국 사태가 한창일 때 당시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자신과 통화에서 밝힌 내용을 처음 공개한다면서 "(최 총장이) '검찰이 (표창장) 사본을 가져왔는데 대충 보니까 직인도 맞는 것 같고 종이도 우리가 쓰는 서식이 맞더라. 그런데 대장에 기록이 없더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또 자신이 제기한 검찰의 노무현재단 은행 계좌 불법 사찰 의혹에 대해 "검찰을 제외한 모든 기관으로부터 (계좌를) 보지 않았다는 답변을 비공식적으로 받았다"며 계속 검찰을 의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최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봉사활동으로 국민의당 지지율이 오른 데 대해서는 "잠깐 올랐던 지지율이 안 대표가 정부 코로나19 대응을 무리하게 비판한 이후 하락하고 있다"며 "안 대표는 자가격리를 좀 더 했거나, 봉사활동을 더 했더라면 당을 위해 더 나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미래통합당이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를 총괄선대위원장을 영입한 것에 대해서는 "그때도 (민주당이) 왜 영입했는지 이해 못 했고 지금도 통합당에서 왜 영입했는지 이해 못 한다"며 "의미가 없다"고 일축했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