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서울아산병원 9세 환아, 코로나19 양성 판정…소아응급실 등 폐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정부성모병원 방문력이 확인돼 검사를 시행”

세계일보

서울 송파구 아산병원 소아전문응급센터 앞.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던 환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31일 서울아산병원에 따르면 1인실에 입원한 9세 여자아이가 이날 오전 병원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은 뒤, 오후 양성으로 확인돼 음압병실로 옮겨졌다.

아산병원은 환아가 머물던 병실의 주변 입원환자들도 음압병실로 함께 옮기고 ‘병동 이동제한’ 조치를 내렸다. 또 환아의 동선에 포함된 소아응급실과 혈관조영실, 응급 자기공명영상(MRI)실, 신관 13층에 있는 136병동(45병상)을 폐쇄했다. 다만, 폐쇄된 시설의 운영을 언제 재개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아이의 검사는 별도 증상이 나타난 것이 아닌, 이 병원에 입원하기 전 의정부성모병원에 다녀온 사실이 확인되면서 진행됐다. 의정부성모병원에서는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9명 나왔다.

이 환아는 지난 25일 의정부성모병원을 방문했고, 다음날인 26일 서울아산병원 소아응급실을 찾았다. 앞서 소아응급실 진료 전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지만 ‘음성’이었다.

아이는 27일 병동으로 옮겨졌고 이후 병실을 한차례 옮긴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아산병원 관계자는 “발열이나 기침 등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어 검사한 것은 아니었다”며 “(확진자가 나온) 의정부성모병원 방문력이 확인돼 검사를 시행했다”고 설명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