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김종인, '강남 출마' 태영호·김웅·김근식·배현진과 회동…첫 유세지원 나서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30일 서울 강남갑 태영호 후보부터 김웅·배현진·김근식 송파 갑·을·병 후보까지 차례로 만나며 본격적인 유세 지원에 나섰다.

태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 마련된 선대위원장 사무실을 방문해 김 위원장을 만났다. 태 후보는 "통합당이 천군만마를 얻고 필승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태구민(태영호) 강남갑 후보자를 면담하고 있다. 2020.03.30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위원장과 태 후보는 공천 과정에서 갈등을 빚었다. 김 위원장은 탈북민 출신인 태 후보의 공천에 대해 "국가적 망신"이라고 비판했고, 태 후보는 "등에 칼을 꽂는 발언"이라며 반발했다. 그러나 이날 두 사람은 과거의 일을 잊고 선거에만 집중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태 후보는 "위원장님께서 강남은 보수의 상징 지역이고 자유시장경제의 핵심 지역이기에 기본 경제 문제를 갖고 유권자들에 다가가야 표심을 얻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며 "지난 선거를 치르며 위원장님이 얻으신 경험을 받아들여 열심히 뛰겠다"고 다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미 선거전에 돌입했으니 당선을 위해 노력해야지 않느냐"며 "과거의 발언은 보도가 잘못 나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오후 일정으로 김근식 송파병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김웅 송파갑 후보, 배현진 송파을 후보,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 최명길 전 의원이 함께했다.

김 위원장은 "'못 살겠다! 갈아보자!' 구호는 1956년도에 대통령 선거 때 신익희 후보가 이야기를 해서 엄청난 선풍을 일으켰다"며 "지금 시대에 이 구호가 맞는지 모르나 '코로나로 죽으나 굶어죽으나 똑같다'는 비장한 이야기들이 돌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통합당이 통합을 하긴 했지만, 그 전에 소위 국민들의 바람에 미치지 못하는 행동을 했기 때문에 여당에 대한 지지도도 높을 수 없다"며 "그것을 받을 수 있는 야당의 지지도가 없었기 때문에 부동층이 줄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여야 모두 국민들에게 소위 마음에 와 닿지 않기 때문에 그러한 현상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본질적으로 지난 3년 동안 문재인 정부의 실정에 대한 평가가 가장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라며 "최근 코로나 사태로 선거 이슈가 묻혀버린다고 생각하는데, 한국 유권자들의 수준을 낮게 평가하면 안 된다. 유권자들의 수준이나 정보의 양을 놓고 봤을 때 판단의 능력은 누구보다도 투철하다"고 강조했다.

김근식 후보는 "밑바닥에서 열심히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데 정권심판에 대한 민심이 많이 느껴진다"며 "당 중앙에서 훨씬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그런 점에서 김 위원장이 오셔서 지지도를 올려주고 지역구 후보들이 분산된 정권심판의 결집시킬 수 있는 역할을 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웅 후보는 "제가 잘하고 있는건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뛰고 있지만 다행히 송파 주민들이 따뜻하게 반겨주는 것 같다"며 "주민들의 못살겠다는 의견을 다같이 공감하고 있다. 우리도 바뀌면 바뀔 수 있다는 확신을 지금 국민들께 보여드리기 힘든 상황인데, 그 확신을 꼭 심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