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코로나19에 막힌 관광 ‘울산관광 e-길잡이’로 뚫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울산시, 관광상품 개발용 ‘울산관광 이(e)-길잡이’ 제작·활용

“코로나19 사태 진정되면 관광수요 더 커질 것” 대비

헤럴드경제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모습[사진=울산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울산시가 6개월간의 자료조사, 편집, 수정·보완 과정을 거쳐 완성한 울산관광용 책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정국에서 침체된 관광업 회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울산시는 30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울산관광 활성화를 위해 울산의 관광자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눈에 들어오는 울산관광 e-길잡이(이하 e-길잡이)’를 제작, 배포한다고 밝혔다.

e-길잡이는 관광지, 숙박시설, 단체식당, 쇼핑, 체험관광, 축제 등에 대한 세부 정보를 축적해 놓은 울산관광 종합 콘텐츠 전자책(e-book)으로 목차에서 해당 정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전자책(e-book)의 특성을 살렸다.

이 책은 울산전담여행사, 관광호텔 등 울산관광 상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사업체에게 제공되고, 특히 직접 촬영한 사진을 첨부해 저작권 걱정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헤럴드경제

e-길잡이는 목차에서 해당 정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전자책(e-book)의 특성을 살렸다. 사진은 e-길잡이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글판 이외에도 영어, 일어, 중국어(번체, 간체) 번역본을 제작해 필요 시 지원하고, 최신 정보로 여행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숙박시설, 음식점 등 변동사항을 수시 업데이트해 제공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 관광수요는 이전보다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e-길잡이를 통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울산관광 상품이 개발되어 침체된 관광업계가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e-길잡이를 제공받고자 하는 사업체는 울산시 관광진흥과 또는 울산관광협회를 통해 전자우편으로 수신할 수 있으며, 상호 간 자유로운 공유도 가능하다.

hmdl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