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태국 다녀온 목포 20대 확진자, 광주 백화점 명품 샵 등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국에 다녀온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20대 남성이 광주 지역 백화점과 미용실, PC방 등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광주시와 전남도에 따르면 목포에 거주하는 A(25)씨가 전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전남 9번째 환자로 분류됐다.

A씨는 1월 초부터 태국에 머물다 26일 오전 인천공항 제2터미널로 귀국했다.

고속버스를 타고 이동한 A씨는 이날 오후 2시 30분 광주유스퀘어터미널에 도착했고 오후 3시 5분께 신세계백화점 광주점의 명품 매장 한 곳을 방문했다.

이어 오후 4시 20분께 광주 북구 우산동 미용실을 찾았고, 오후 4시 39분 북구 문흥동 한 편의점에 들른 뒤 친구 집을 방문했다.

다음 날인 27일 오전 0시 20분 광주 북구 문흥동 PC방과 편의점을 찾았고 친구 집에 머물다가 이날 오후 2시 23분 택시로 광주유스퀘어터미널로 이동했다.

오후 3시 40분 목포에 도착했으며, 택시를 타고 집으로 이동했다.

A씨는 귀가 직후 도보로 목포보건소로 찾아가 코로나19 검사를 했으나 당시 체온이 36.5도였고 다른 증상도 보이지 않았다.

A씨는 식당과 카페, PC방, 마트를 잇달아 들린 뒤 귀가했고 이날 밤 확진 판정을 받고 강진의료원으로 이송됐다.

광주시와 목포시는 A씨가 방문했던 매장들과 친구 집, A씨의 집에 대한 방역 소독을 완료했다.

A씨의 가족 2명은 음성 판정이 나왔으며 접촉한 친구 3명은 자가격리 후 검사를 진행 중이다. /광주=김선덕기자 sdkim@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