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5세대 이동통신

화웨이, 5G 극복하는 '코로나19' 백서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머니투데이

화웨이와 딜로이트가 공동으로 발간한 백서 /사진=화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웨이가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와 공동으로 '5G로 극복하는 코로나19: 공중보건 시스템 개선을 위한 기회' 백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백서는 5G(5세대 이동통신) 주요 기능과 빅데이터, AI(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첨단 기술과 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코로나19와 같은 세계적 대유행 전염병을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담았다.

5G는 전염병이 확산하는 상황에서 의료 및 보건 관련 데이터 전송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치료제를 조기에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의료진, 정부 정책 담당자, 시민 등 주체들 간 효율적인 의사소통과 데이터 교환은 확진자를 선별하고 바이러스 발병과 확산을 통제하는 데 필수적이다.

5G 모바일 네트워크는 환자들이 이송 과정에서도 의료진으로부터 원격 모니터링, 진단, 발열 상태 확인 등을 지속해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백서는 5G가 추후 대유행 전염병 모니터링 플랫폼 구축, 방역 당국의 지휘본부 지원, 원격 의료상담 등에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백서는 5G 스마트 의료 로봇 필요성도 거론했다. 5G 의료 로봇이 오염 구역 조사, 청소 및 위생, 의약품 전달 등 인간이 하기 어려움 일을 하는 동안 의료진은 환자 진료와 방역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