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올해 트렌드는 '대용량·스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소연 기자] [대형 모델 비중 90%…스팀 기능은 95%]

머니투데이

대용량과 스팀 적용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모델명: DFB22M)'의 제품 사진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올해 식기세척기 판매량 가운데 대용량과 스팀 기능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하며 선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전체 판매량 가운데 대용량 모델인 3~5인 가구용(12인용) 모델의 판매량 비중은 올 들어 최근까지 90%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 수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비중인 약 75%보다 15%포인트 이상 높다.

1~2인 가구용(6인용) 모델은 내부 공간이 넓지 않아 식기류를 제외한 조리도구는 따로 손설거지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고객들은 식기류와 조리도구를 한꺼번에 세척할 수 있는 3~5인 가구용 모델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 올 들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구매한 고객들 가운데 약 95%는 스팀 기능이 있는 모델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100도(℃) 트루스팀을 탑재해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시켜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깔끔하게 제거한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실험결과 트루스팀은 유해세균인 대장균, 살모넬라, 리스테리아를 99.999% 제거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세계김치연구소 실험결과 트루스팀은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장관출혈성대장균도 99.999% 제거했다.

이 제품은 토네이도 세척 날개를 포함한 여러 토출구에서 입체물살을 만들어 깨끗하고 빠르게 식기를 세척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 꽂이 등이 탑재된 스마트 선반 시스템을 적용해 최적의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3단 높이 조절은 작은 접시부터 큰 냄비까지 용기 크기에 맞춰 간편한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다용도 선반은 수저, 국자 등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맞춤형 식기 꽂이는 용기에 맞게 공간을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식기 수납이 가능하다.

윤성일 LG전자 한국HA마케팅담당은 "대용량과 스팀을 적용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앞세워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