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외출 자제하는 사람들…올 봄 트레이닝복·후드 판매 2~4배 ↑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옥션, 3월 1~26일 패션 매출 분석

외출 자제에 홈웨어 판매 급증

작년부터 지속된 뉴트로 유행 '뒷심'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올 봄 패션 트렌드는 이른바 ‘홈트로(홈웨어+뉴트로)’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슈가 장기화되면서 외출이 줄고 대신 착용감이 편안한 제품들을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작년부터 인기를 지속해 온 뉴트로(복고의 새로운 해석) 유행이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국내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올해 3월 1일부터 26일까지 남녀 패션 카테고리 판매량을 전년 동기 대비 살펴본 결과 ‘홈웨어’와 ‘뉴트로’ 관련 품목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홈웨어에는 실내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도 있고 가벼운 외출에도 무리가 없는 ‘이지웨어’가 있다. 성별로 보면 여성의 경우 홈트레이닝 열기와 함께 레깅스 판매가 전년 대비 116% 증가해 2배 이상 늘었고, 트레이닝 팬츠(103%)와 가디건(50%), 루즈핏 티셔츠(82%)도 인기를 끌었다. 남성 역시 트레이닝복 세트(100%), 캐쥬얼 팬츠(35%) 등도 선호도가 높았으며, 반팔티셔츠도 47% 더 잘 팔렸다.


남녀 공통으로는 잠시 바깥 외출을 할 때 입기 좋은 후드 의류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여성은 후드 가디건이 189%, 후드 티셔츠와 후드 집업이 각각 111%, 128% 판매 신장률을 기록했다. 남성은 후드 티셔츠와 후드 집업 판매가 각 402%, 20% 늘었다.


뉴트로(복고의 새로운 해석) 패션은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패션 트렌드로, 관련 품목은 여전히 인기가 높다. 여성의 경우 데님셔츠는 64%, 레트로의 대표적 아이템인 와이드 팬츠는 103% 늘었다. 조끼도 22% 더 팔렸다. 복고적 느낌을 연출하기 좋은 레이스·쉬폰블라우스(101%), 쉬폰·레이스원피스(113%) 등도 2배 이상 늘었다.


남성 패션도 마찬가지다. 데님 팬츠가 같은 기간 141% 증가했고, 코듀로이 팬츠는 37% 늘었다. 가볍게 매치해 입을 수 있는 조끼도 28%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어깨의 볼륨감을 살릴 수 있는 자켓·블레이져도 96% 증가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