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스페인 코로나19 사망자 6000명 육박..."사실상 외출금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로그로뇨=AP/뉴시스]28일(현지시간) 스페인 북부 로그로뇨 소재 한 묘지 화장터에서 연기가 솟고 있다. 스페인에선 28일(현지시간)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누적 사망자가 5800명을 넘어섰다. 2020.03.29.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스페인 정부는 28일(현지시간) 중국에서 발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망자가 6000명에 육박하면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일 이외에는 외출을 금지하라는 조치를 발령했다.

AP와 AFP 통신 등에 따르면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는 이날 늦게(한국시간 29일 새벽) TV 연설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생활을 최저한도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일을 하는 사람 이외에는 자택에 머물러야 한다"며 "식품점과 약국, 금융기관 등을 제외하고는 출근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산체스 총리는 이런 강력한 사실상 외출금지 조치를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스페인에선 28일 시점에 코로나19 확진자가 7만2248명으로 늘어나고 사망자도 전일 대비 800명 이상 급증한 5690명에 달해 이탈리아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아졌다.

지난 14일 이래 스페인은 전국적으로 외출제한을 실시하고 있는데 일을 이유로 하는 외출은 인정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계속 퍼지면서 강도 높은 조치를 취함으로써 경제활동을 크게 규제하게 됐다.

스페인에서는 중증환자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으며 산체스 총리는 사실상 외출금지를 통해 "사람 이동을 줄여 감염 위험을 낮춤으로써 집중치료실 과밀 상황을 완화할 수 있다"며 국민의 이해를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