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담원게이밍, APK프린스 상대로 1세트 승리…세트스코어 1대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담원게이밍이 APK프린스 상대로 1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28일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2라운드에서는 담원게이밍과 APK프린스의 1세트 경기가 펼쳐졌다.

첫킬은 담원게이밍에서 가져갔다. 이후 미드로 온 너구리가 연속으로 APK상대로 킬을 내면서 기세를 올렸다. 6분 기준 킬 스코어 담원게이밍 2 vs APK프린스 0.

이후 APK도 탑에서 너구리 상대로 킬을 내며 반격했다. 하지만 미드에서 담원이 APK 상대로 킬을 내며 다시 킬 스코어를 벌렸다. 11분 기준 킬 스코어 담원게이밍 3 vs APK프린스 1.

이후에도 미드에서 킬을 성공시킨 담원. 첫 번째 드래곤을 무난히 획득했다.

이후 벌어진 미드 교전에서도 이득을 본 담원. 바텀에서도 크게 승리해 킬 스코어를 크게 벌렸다. 16분 기준 킬 스코어 담원게이밍 8 vs APK프린스 2.

두 번째 드래곤 앞 한타에서 난타전을 벌인 두 팀. 양 쪽 모두 다수의 킬이 나서 눈길을 끌었다. 20분 기준 킬 스코어 담원게이밍 13 vs APK프린스 6. 난타전 끝에 두 번째 드래곤은 APK가 가져갔다.(APK의 첫 드래곤)

세 번째 드래곤 앞 한타에서는 APK가 판정승을 거뒀다. 이 승리를 바탕으로 APK는 바론을 획득했고, 담원은 대신 드래곤을 획득했다.(담원의 두 번째 드래곤)

하지만 이후 바텀라인에서 벌어진 전투에서는 담원이 승리를 거뒀다. 29분 기준 킬 스코어 담원게이밍 17 vs APK프린스 9.

네 번째 드래곤 앞 한타도 담원의 승리. 드래곤(담원의 세 번째 드래곤)까지 획득하며 포인트를 더욱 쌓았다. 전투 우위를 바탕으로 바론도 획득.

하지만 바론 획득 직후 APK가 너구리 상대로 킬을 내면서 기세를 올리며 본진 진군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담원이 바론 버프를 바탕으로 APK 본진으로 진군해 APK 측 포탑들을 파괴하기도.

다섯 번째 드래곤 앞 한타에서는 APK가 승리. 하지만 담원은 드래곤의 영혼을 완성했다.

39분 기준 킬 스코어 담원게이밍 21 vs APK프린스 13. 바론 앞 한타에선 양 쪽 모두 다수의 킬이 나는 난타전이 펼쳐졌고, 바론은 담원이 획득했다.

바텀라인에서 벌어진 전투에서도 양쪽 모두 킬이 많이 났으나, 장로드래곤을 담원이 획득하면서 담원이 판정승을 거뒀다. 46분 기준 킬 스코어 담원게이밍 27 vs APK프린스 17.

장로 버프를 바탕으로 APK 본진에 공습을 가한 담원. 공성을 하다 철수 후 바론을 획득했다.

바론 버프를 바탕으로 다시 APK의 본진에 진군한 담원. 지속적으로 신경전을 펼쳤으나 버프가 끝날 때까지 게임을 끝내지는 못했다.

이러한 난타전 덕분에 두 팀은 ‘2020 LCK 스프링’ 최장경기 기록과 최다킬 기록을 모두 갈아치웠다. 53분 기준 킬 스코어 담원게이밍 29 vs APK프린스 19.

경기는 결국 재차 공성을 시도한 담원의 승리. 세트스코어 1대0.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은 LCK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