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수원 영국인 확진자, "마스크 안쓰고 자가격리 중 스크린골프"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머니투데이

검역당국이 유럽발 전여행객들에 대해 코로나19전수검사를 시행하고 있는 가운데 2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도착층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의 여행객들이 개별칸막이가 설치된 대기장소에서 지정대기소 이동을 기다리고 있다. /공항사진기자단 / 사진=사진부 기자 photo@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 거주 영국인 남성이 코로나19 검체 채취 이후 자가격리 하지 않고 여러 명을 접촉한 뒤 확진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수원시는 수원 27번째 확진자 A씨의 동선을 공개했다. A씨는 영통구 영통1동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30대 영국인 남성이다. 그는 지난 20일 태국 등 해외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했다. 이보다 앞선 지난 14일 기침 등 증상발현을 이미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나 입국할 당시 공항에서부터 격리병상에 입원할 때까지 나흘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수원, 용인지역 등을 다닌 것으로 파악됐다.

그는 공항에서 입국한 뒤 공항 리무진버스를 이용해 용인지역으로 이동했고 자전거, 도보 등을 통해 집 주변 지역을 활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3일 자신의 오토바이를 이용해 영통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방문, 검체를 채취했다.

하지만 A씨는 자가격리 권고를 무시한 채 이튿날 오전 9시40분께 오토바이로 영통3동에 있는 '스카이 스크린 골프존'에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경기도의료원 성남병원에 격리입원 되기 전까지 A씨와 접촉자가 6명 이상이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