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라임사태’ 이종필 조력자 2명 영장실질심사 출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금융정의연대 회원과 라임사태 피해자들이 지난 26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앞에서 펀드 판매사인 신한금융투자에 대한 철저한 검찰조사와 피해액 전액 배상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라임자산운용 사태’ 주범인 이종필 전 부사장의 도피를 도운 것으로 알려진 관계자 2명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28일 서울남부지법에 출석했다.

범인도피죄로 이틀 전 검찰에 체포된 한모 씨와 성모 씨 등은 부사장과 무슨 관계인지, 이 전 부사장의 도피를 도운 혐의를 인정하는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고 법정으로 향했다.

영장실질심사는 김주현 당직 판사 심리로 진행된다.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 늦게 결정된다.

이 전 부사장은 작년 11월 행방을 감췄고 현재까지 도주 중이다. 당시 이 전 부사장은 코스닥 상장사 리드 경영진의 800억원대 횡령 혐의에 연루된 것으로 드러나 구속영장이 청구됐지만,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고 잠적했다.

이후 검찰이 라임 사태에 대한 수사를 확대하면서 이 전 부사장이 펀드 부실 운영을 주도한 혐의 등을 추가로 포착했으나 이 전 부사장의 신병은 확보하지 못했다.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