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효과 확실해야 생활 방역으로 전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가 내달 5일까지 보름간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의 성과를 평가한 후 '생활방역'으로의 전환 여부를 검토할 것이라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돌입에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규모가 줄어들지 않자,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시점을 신중하게 결정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홍보관리반장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생활방역은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이 조화될 수 있는 형태의 장기적인 방역체계로, 먼저 4월 5일까지 진행되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의 효과를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보름간의 결과를 보고,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해도 되는 시점인지를 판단하겠다"며 "무조건 생활방역체계로 가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생활방역체계 구축을 위해 23∼27일 보건복지부 페이스북 계정 등에서 대국민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지속가능한 방역조치와 관련한 질문과 의견 총 2천183건이 수집됐습니다.

손 홍보관리반장은 "설문 참가자들은 어떤 상황, 어떤 공간에서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궁금하다는 질문을 남겼다"며 "방역지침을 만드는 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전문가, 정부, 시민사회가 참여하는 사회적 합의기구를 구성해 생활방역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n번방 · 박사방' 성착취 사건 파문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VOTE KOREA 2020 온라인 갤러리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