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태국 코로나19 확진 91명 증가…싱가포르 '샹그릴라 대화' 취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국에서 27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91명 나오는 등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과 외신에 따르면 태국 보건부는 코로나19에 91명이 새로 감염돼 누적 확진자가 1천136명으로 늘었고, 사망자도 1명 추가돼 모두 5명으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태국은 지난 26일부터 전국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사실상 외국인의 입국을 전면 금지했습니다.

태국 남부 나라티왓주는 봉쇄령을 내리고 인접 지역과의 통행을 차단했습니다.

싱가포르에서도 27일 코로나19에 49명이 새로 감염돼 누적 확진자가 732명으로 늘었습니다.

신규 확진자의 절반 이상인 27명이 국내 감염 사례로 확인돼 보건 당국이 긴장의 고삐를 죄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열려 아시아태평양 지역 주요 국가의 안보 사령탑들이 총출동하는 아시아안보회의(일명 '샹그릴라 대화')도 전격 취소됐습니다.

이 회의를 주관하는 영국 국제전략문제연구소(IISS)는 오는 6월 5∼7일 개최할 예정이던 샹그릴라 대화를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23일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미얀마에서 25일과 27일 잇따라 신규 확진자가 나온 데 이어 28일에도 3명이 새로 감염돼 누적 확진자가 8명으로 늘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용철 기자(yckim@sbs.co.kr)

▶ 'n번방 · 박사방' 성착취 사건 파문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VOTE KOREA 2020 온라인 갤러리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