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플렉센의 냉철한 자평 “오늘은 비효율적인 투구, 좋은 연습이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서울 잠실) 이상철 기자

크리스 플렉센(26·두산)에겐 만족하기 어려운 두 번째 잠실구장 청백전이었다. 그렇지만 정규시즌을 대비해 ‘좋은 연습’이었다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였다.

플렉센은 27일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청백전에서 청팀 선발투수로 나가 3이닝 2피안타 1볼넷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54개였으며 최고 구속은 152km였다. 속구를 비롯해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을 던지며 컨디션을 점검했다.

21일 청백전(2이닝 1피안타 1볼넷 3탈삼진 무실점)에 이어 잠실구장 무실점 행진이다. 타자를 압도하는 상당히 위력적인 공을 던졌으나 속구 제구가 좋지 않았다. 최주환(1회)과 안권수(2회)에게 실투를 던졌다가 안타를 허용했다.

매일경제

두산 베어스 외국인 투수 크리스 플렉센이 27일 청백전에서 역투하고 있다. 사진(서울 잠실)=옥영화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플렉센도 6일 전보다 효율적이지 않았다고 자평했다. 그는 “(연습경기 실시와) 정규시즌 개막 이야기가 들려서 이닝을 늘리고 있다. 체력적인 부분도 신경 쓰고 있다”라며 “그렇지만 오늘 전체적으로 속구 컨트롤이 안 좋아 비효율적인 투구였다”라고 말했다.

그렇지만 장기 레이스에서 등판마다 100% 컨디션일 수는 없다. 안 좋아도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게 ‘에이스’의 숙명이다.

플렉센도 그 부분을 받아들였다. 그는 “분명 정규시즌에서도 오늘 같은 경기가 있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매우 좋은 연습이 됐다”라고 밝혔다.

두산 선발투수들은 등판 일정에 맞춰 청백전을 치르고 있다. 플렉센의 다음 등판은 4월이다. 그는 “부족한 점을 보완하며 개막 준비를 잘하겠다”라고 전했다. rok1954@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