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IOC, 1년 연기 도쿄올림픽 "봄, 여름 개최 2가지 방안 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2020도쿄올림픽 엠블럼.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연기를 결정한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내년 봄 또는 여름에 개최하자는 2가지 방안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아사히신문은 27일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IOC가 33개 국제경기연맹(IF)에 봄과 여름 등 2가지 개최안을 제시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구체적인 개최 시기가 가까운 시일 내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오는 7월 24일 개막 예정이던 도쿄올림픽을 1년 뒤로 연기한다는 내용의 공동 성명을 지난 24일 발표했다.

그 뒤 연기된 도쿄올림픽의 개최 시기들 두고 내년 7월과 8월 사이에 열릴 것이라는 언론 보도가 쏟아졌다.

이에 대해 바흐 위원장은 25일 “여름으로 한정하지 않고 있다”면서 “2021년이라면 모든 시기가 선택지로 테이블 위에 올라 있다”고 말했다.

하루 뒤인 26일에는 아베 총리가 코로나19 대책을 논의한 주요 20개국(G20) 특별 화상 정상회의에서 도쿄올림픽의 연기 배경을 설명한 뒤 “인류가 코로나19를 이겨낸 증거로 완전한 형태로 (도쿄올림픽을) 열겠다”고 말했다.

대회조직위는 경기 일정 조정 등 연기에 따른 문제를 전반적으로 검토할 기구로 무토 도시로조직위 사무총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새 출발 도쿄 2020대회실시본부’를 출범시켰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