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도쿄올림픽 개최 시기, 3주 안에 결정…벚꽃 올림픽 예상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연기가 결정된 2020 도쿄올림픽. 새로운 일정을 확정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다.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명의 기자 =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도쿄올림픽의 개최 시기를 3주 안에 결정할 예정이다. 4~5월에 열리는 '벚꽃 올림픽'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아사히신문은 27일 "IOC가 지난 26일 각 국제경기연맹(IF)과 회의를 열고 앞으로 3주 안에 도쿄올림픽 개최 시기를 결정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보도했다.

IOC는 지난 24일 2020 도쿄올림픽의 1년 연기를 결정했다. 그러나 '늦어도 2021년 여름까지 개최한다'는 단서를 달았을 뿐 개최 시기는 정하지 않았다.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26일 열린 회의에서는 "한여름 개최의 경우 무더위가 걱정"이라며 '봄 개최'를 희망하는 의견도 나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종식 시기가 불투명하기 때문에 내년 가을까지 미뤄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었다고 한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올림픽 연기를 결정한 뒤 "개최 시기를 여름으로 제한하지 않는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일본 언론에서는 봄에 개최하는 이른바 '벚꽃 올림픽'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다. 봄에 올림픽이 열리면 연기에 따른 추가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무더위를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실적으로는 올해 예정돼 있던 개최 시기(7월24일~8월9일)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 스포츠호치는 '금요일 개막해 일요일에 폐막하는 올림픽의 관례대로라면 내년 7월23일(금) 개막해 8월8일(일) 폐막하는 안이 가장 유력하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doctor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