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인터뷰③]김소은 “20년차에도 갈증多…격정 멜로‧액션 하고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20년차에도 다양한 도전과 성장에 대한 목마름을 고백한 김소은. 제공|강철필름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아역 출신이기도 한 김소은(32)은 오랜 배우 생활에도 연기를 향한 변함없는 애정과 채워지지 않는 갈증을 고백했다.

영화 ‘사랑하고 있습니까’로 오랜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김소은은 “작품을 선택할 때 가장 많이 신경쓰는 부분은 아무래도 변신, 성장 이런 것 같다”며 “영화 작업은 그 자체로 워낙 경험이 많지 않기 때문에 항상 하고 싶고 흥미롭게 여기는 장르다. 이번 작업 역시 즐겁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어릴 때 연기를 시작했지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내 길에 대해 흔들리거나 후회한 적은 없다. 다만 늘 고민하고 공부한다. 다양한 모습, 보다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욕심이 크기 때문”이라고 털어놨다.

“고백하건데 초심 하나는 정말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죽을 때까지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도, 애정도요. 여전히 연기하면서 보람도 느끼고 잘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도 있어요. 무엇보다 제 직업에 대한 자부심도 있고요.”

스타투데이

30대가 된 후 보다 성숙해진 가치관과 또렷해진 인생관을 들려준 김소은. 제공|강철필름


다만 항상 다양한 기회가 열려 있지 않은 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단다. “배우로서 보다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그러려면 정말 많이 도전하고 계속 새로운 걸 해야하는데 쉽지만은 않다. 하고 싶은 대로 다할 수는 없는 현실”이라며 마음 속 아쉬움을 들려줬따.

그러면서 “이제는 성숙한 여인의 모습도 보여드리고 싶고 개인적으로는 격정 멜로나 액션 같은 장르에도 도전하고 싶다. 안 해 본 걸 많이 해보고 싶다. 30대가 된 만큼 더 그런 욕구가 커진다”고 덧붙였다.

“연기에 대한 욕심이 더 커졌지만 반대로 전보다 내려놓고 여유로워진 부분도 분명히 있는 것 같아요. 되돌아보고 더 아끼고 소중히 해야 할 것들에 대한 가치도 더 확실해졌고요. ‘연기, 건강, 가족’이 제겐 큰 의미에서 가장 중요하고 큰 가치들이에요. 고민은 계속 하겠지만 신념은 흔들리지 않은 채 차곡 차곡 경험을 쌓아가고 싶어요.”

김소은, 성훈 주연의 ‘사랑하고 있습니까’는 25일 개봉, 극장 상영 중이다.

kiki202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