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유노윤호, 음료 섭취 가능 마스크 특허 출원→"역시 열정 만수르"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마스크 디자인으로 특허를 출원했다. 열정 만수르라는 별명에 걸맞는 유노윤호의 모습에 많은 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26일 특허청 홈페이지에 따르면 유노윤호는 본명 정윤호로 지난 3일 마스크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다.

이에 따라 지난 16일 특허가 등록됐으며 유노윤호가 출원한 마스크 디자인은 중앙에 개구부를 만들어 열고 닫는 것이 가능한 모양이다. 즉, 마스크를 착용해도 개구부를 활용해 음료를 마시거나 대화를 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유노윤호가 마스크 디자인 특허를 출원한 것이 맞다"며 "평상시 마스크를 자주 쓰는데,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물을 마실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보다가 특허까지 내게 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도 발명을 취미라고 말하고 다녔던 유노윤호의 이같은 열정에 특허청도 화답했다. 특허청은 26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유노윤호의 특허 출원을 알리며 "역시 이번에도 열일 했네요. 마스크 쓰고 음료 마시기 힘들었는데 완전 대박 상품, 어서 상용화되면 좋겠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유노윤호가 특허청과 인연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유노윤호는 지난 2014년 이중 컵과 캡슐의 장착이 가능한 컵 뚜겅 등 두 개의 실용신안을 출원한 바 있다.

2017년 군을 전역하고 KBS 2TV '해피투게더'에 출연했던 유노윤호는 이를 언급하며 "상품화는 바라지 않았다. 오로지 특허증을 가지고 싶어서 발명을 하게됐다"며 열정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특허청 공식 인스타그램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