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9072165 0232020032659072165 08 0801001 6.1.3-RELEASE 23 아시아경제 1491830 false true true false 1585207095000 1585207140000 갤럭시S20 기능 갤럭시S10 노트 2003270931

갤럭시S20 주요기능, 갤럭시S10·노트10도 쓸 수 있다

글자크기

싱글테이크·야간 모드 등 카메라 최신 기능 업데이트

대용량 파일 등 갤럭시 폰끼리 공유 가능한 '퀵셰어'도

아시아경제

동영상을 찍으면 최적의 사진을 추천해주는 싱글테이크 기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20에 탑재된 싱글테이크와 야간모드, 파일공유 퀵셰어 등 최신 기능을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에도 적용한다.


26일 삼성전자는 뉴스룸을 통해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에 이달 중 신규 소프트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카메라 기능과 사진 정리, 파일 공유 기능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는 순차 적용되며 시기는 국가나 지역, 통신사업자 등에 따라 다르다.


이번에 적용되는 카메라 기능은 ▲싱글 테이크 ▲야간 모드 ▲마이 필터 ▲프로 동영상 등이다. 싱글 테이크는 사용자가 촬영하는 동안 초광각, 라이브 포커스, 타임랩스 등 다양한 렌즈와 기능이 작동해 여러 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는 기능이다. 촬영 후 AI를 활용해 최대 10개의 베스트 샷과 4개의 영상을 추천해준다.


아시아경제

프로 동영상 기능을 이용하면 ISO, 셔터 속도, 노출 정도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야간 하이퍼랩스가 추가되면서, 자동차의 움직임을 빛줄기처럼 촬영한 수준의 사진과 동영상을 얻을 수 있다. 마이 필터를 활용해 원하는 색감으로 필터를 만들 수 있고, 자신만의 필터로 사진도 촬영 가능하다. 카메라 모드에서 마이 필터를 활성화하면 나타나는 ‘내 갤러리’에서 색감을 추출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하면 된다. 한 번의 추출로 촬영할 때마다 필터 목록에서 저장해둔 색감을 바로 적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프로 동영상 기능은 ISO, 셔터 속도, 노출 정도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해 수준 높은 영상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동영상 촬영 중 카메라 전·후면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갤러리에서 사진 정리도 한층 편리해진다. 갤러리 상단 ‘클린뷰(Clean View)’ 버튼을 누르면, AI 기술을 적용해 동일한 피사체가 찍힌 이미지를 자동으로 모아서 정리해준다. 비슷한 이미지를 한데 모아 잘 나온 사진만을 남길 수 있다. 이밖에도 사진에서 손가락으로 줌인한 후 좌측 상단 코너에 있는 ‘퀵 크롭(Quick Crop)’을 누르면 화면에 표시된 이미지만큼 바로 자를 수 있다.


아시아경제

퀵셰어 기능은 연락처에 있는 지인 중 대용량 이미지나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아이폰의 '에어드랍'과 유사한 기능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유저끼리 보다 빠른 콘텐츠 공유를 돕는 ‘퀵 셰어(Quick Share)’ 기능도 유용하다. 연락처에 있는 지인들 중 가까이 있는 사람을 확인해 더 많은 사람과 이미지, 동영상 및 대용량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기존에 연결되어 있던 블루투스 기능을 해지하지 않아도, 옆에 있는 친구가 내 블루투스 스피커나 차량 오디오에 음악을 켤 수 있는 ‘뮤직 셰어(Music Share)’도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