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프로 불편러, 간섭 마”…코로나19 지적에 발끈한 박지윤, 최동석에 불똥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박지윤이 SNS에 가족 여행 사진을 게재한 뒤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남편 최동석 아나운서에게도 불똥이 튀었다. 연합뉴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박지윤이 SNS에 가족 여행 사진을 인증한 뒤 이틀 째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제는 남편인 최동석 KBS 아나운서까지 불똥을 맞는 모양새다.

박지윤은 지난 주말 자신의 비공개 SNS에 “즐거웠던 50분 간의 산행을 마치고 역병 속에 피어나는 가족애를 실감하며 카페로 향했다”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문제가 된 것은 박지윤이 공개한 사진이 자녀, 지인 가족들과 함께한 여행 인증 사진이었다는 점이었다. 한 네티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현 사회 풍토 속 이 같은 사진을 올리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에 박지윤은 “관광지를 돌아다니는 게 아니라 프라이빗 콘도에 저희 가족끼리만 있었다. 남편이 직장에 출근하는 것 보다도 안전하다”고 반박했다. 또 그는 이후 자신의 SNS 스토리를 통해 “요즘 이래라저래라 프로 불편러들이 왜 이렇게 많아. 자기 삶이 불만이면 제발 스스로 풀자. 남의 삶에 간섭 말고”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하며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박지윤의 두 번째 심경글에서 불편한 심경을 드러낸 주체가 정확히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네티즌들은 해당 글이 그에게 코로나19 시국 속 여행 사진 게재를 지적한 상대를 향한 심경이 아니냐고 추측했다.

박지윤의 SNS에서 비롯된 논란은 현재 KBS 메인뉴스를 진행 중인 남편 최동석 아나운서에게도 번졌다. 공영방송 소속 아나운서가 정부 차원의 ‘사회적 거리두기’ 당부를 무시하고 여행을 즐기는 것이 옳냐는 지적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현재 그가 진행 중인 ‘뉴스9’ 하차 요구를 하고 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