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독일 코로나19 확진자 53명…25일 이후 37명 추가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지난 9일 우한에서 돌아온 독일 시민을 격리지역으로 옮기는 차량 [AFP=연합뉴스]



(베를린=연합뉴스) 이광빈 특파원 = 독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28일(현지시간)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모두 53명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의 질병관리본부에 해당하는 독일의 로베르트코흐연구소(RKI)에 따르면 서부의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州)의 감염자가 25명으로 가장 많았다.

남부 바이에른주의 확진자가 15명이고 남서부의 바덴-뷔르템베르크에서도 지금까지 10명이 확진됐다.

북부의 슐레스비히-홀슈타인주에서도 전날 1명이 확진됐다.

이밖에 중국 우한에서 독일 공군기로 돌아온 독일 시민 가운데서도 2명이 감염됐다.

독일에서는 중국에서의 귀국자를 제외하고 지난달 말부터 이달 중순까지 바이에른주에서만 확진자가 나온 뒤 추가 감염 사실이 확인되지 않다가 지난 25일부터 다시 확진자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25일 이후에만 37명이 확진됐다.

특히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의 하인스베르크에서는 47세 남성이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이 지역에서만 20여 명이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하인스베르크에서만 카니발 행사 등에서 확진자와 접촉 가능성이 있는 시민 1천여 명이 자가 격리 중이다.

전날에만 독일 전체에서 22명이 확진되는 등 확진자가 급속히 늘어나는 형국이다.

다만, 바이에른주에서 지난달 중순까지 확진된 14명은 최근 모두 회복해 퇴원했다.

옌스 슈판 독일 보건부 장관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독일에서 코로나19 유행이 시작됐다"면서 각 부처 관계자들이 포함된 공동위기관리팀을 가동했다고 밝혔다

lkb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