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라인웍스, 코로나 19로 원격근무 무료 지원 실시(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6월까지 메시지, 화상회의, 게시판 포함된 Lite 상품 기업에 무상 제공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웍스모바일은 코로나19 확산자 급증으로 인해 재택근무, 원격 근무, 출퇴근 시간 조정 등의 유연 근무제에 들어간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라인웍스의 Lite 상품을 6월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라인웍스 사용량과 자사 홈페이지 방문 추이를 자체 조사한 결과, 전달 대비 메시지 트래픽이 5배 이상 증가하고, 영상 통화량과 영상 화면 공유 기능 사용량도 1.5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라인웍스 도입 문의수와 가입자 수도 평소 대비 2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기업들이 원격 근무제나 재택 근무제로 긴급 전환하기 위해 협업 툴 찾기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이미 일본에서는 재해 재난 상황에서도 업무의 연속성을 잃지 않도록 BCP (Business Continuity Plan) 지원용 솔루션으로 라인웍스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꾸준히 증가해 왔다.

한규흥 웍스모바일 대표는 "현재 전국적 비상 상황인 만큼 혼란에 빠진 기업과 단체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신속히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지원하고자 라인웍스 무상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웍스모바일은 자사 협업 솔루션인 라인웍스를 2월1일부터 6월까지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긴급 지원 상품은 Lite로 원격 근무 등 비상 근무제에 가장 필수적인 기능인 메시지와 음성 및 영상 통화, 화면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캘린더, 조직도 기반의 주소록, 감사/로그 등 라인웍스 Lite 상품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무상 지원은 2월1일부터 라인웍스 Lite 상품에 가입한 사용자부터 해당되며 제공 대상은 특별한 조건 없이 누구나 6월 30일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라인웍스 관계자는 " Lite 상품은 업무용 메신저 및 캘린더를 제공하여, 메일 사용 없이 업무상 빠르고 빈번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기업에 적합한 경제적인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라인웍스의 기업 긴급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2월28일부터 라인웍스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