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구서 14·15·16번째 사망자…자가격리 중 숨지기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 신도 8200여 명…이 중 1200여 명 '유증상자'



[앵커]

이번에는 환자 3명이 숨졌다는 소식이 조금 전 들어온 대구로 가보겠습니다.

이상엽 기자, 숨진 환자들 소식부터 자세히 전해주시죠.

[기자]

네, 모두 3명의 사망자가 추가된 것으로 조금 전 전해졌습니다.

60대, 70대 그리고 90대 여성입니다.

이 중에서 60대 여성의 사망 소식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취재가 됐습니다.

이 사망자는 자가격리 중이었습니다.

어제 기침과 발열 증상으로 대구의료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뒤 집에 있었습니다.

이 여성은 사망한 뒤 오늘(28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유가족은 사망자가 과거 폐렴을 앓은 적이 있지만 해외를 방문한 적이 없고 신천지나 대남병원과도 관련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다른 사망자와 관련이 된 소식도 파악이 되면 전해드리겠습니다.

[앵커]

그리고 대구시는 신천지 신도 중에 증상이 있다고 한 사람들 검체 채취를 모두 끝냈죠? 혹시 검사 결과 새로 들어온 게 있습니까?

[기자]

대구 신도만 8200여 명으로 추정이 되는데 이 가운데 1200명쯤은 유증상자로 이미 검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몇 명이 확진자인지 여전히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 전해드린 대로 대구의사회에서는 80% 이상이 확진자일 걸로 보고 있습니다.

이들과 별개로 유증상자가 아니지만 자가격리 중인 신도는 6000명 넘게 더 있습니다.

이들의 검사도 앞으로 남아 있어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앵커]

대구시가 신천지대구교회 책임자를 고발하기로 했는데 이게 다 명단 때문이죠?

[기자]

맞습니다. 대구시는 31번째 확진자가 신천지 신도라는 사실을 확인했을 때 신천지대구교회 측에 전체 신도 명단을 요청했습니다.

이때 신도 9337명의 명단을 파악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정부가 확보한 자료와 비교해 본 결과 신도 1983명이 추가로 확인된 겁니다.

신도의 명단을 빠트린 신천지교회 책임자를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역학조사에서 드러난 신도라는 사실을 숨기거나 거짓말을 한 사람도 고발할지 검토 중입니다.

[앵커]

신천지대구교회 측은 뭐라고 해명합니까? 그리고 또 추가로 확인된 신도들에 대한 조사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죠?

[기자]

신천지대구교회 측은 교육생은 정식 성도가 아니기 때문에 임의로 제공할 수 없다, 명단 공개를 의도적으로 늦추거나 숨긴 사실이 없다,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추가로 확인된 신도 1983명은 주소지가 모두 대구입니다.

여기에는 교육생이 1761명 포함돼 있고 외국인으로 추정되는 이름도 있습니다.

대구시는 경찰과 함께 소재지를 파악 중입니다.

[앵커]

그리고 신천지교회 쪽 말고 확진 사실을 숨기고 다닌 공무원과 간호사들을 경찰이 수사 중이라면서요?

[기자]

확진판정을 받고 자가격리 중이던 구청 공무원 A씨는 지난 25일 주민센터를 방문했습니다.

간호사 B씨도 지난 23일 확진판정을 받았는데 이후에도 병원에 출근한 걸로 파악됐습니다.

이들은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앵커]

숨진 환자 소식은 저희가 또 확인이 되는 대로 바로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대구에서 이상엽 기자였습니다.

이상엽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