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8451189 0782020022858451189 01 0101001 6.1.1-RELEASE 78 이투데이 0 false true true false 1582886858000 1582886888000 민경욱 컷오프 안상수 윤상현 지역구 공천 2002291731 related

이현재ㆍ민경욱 컷오프…통합당, 인천 미추홀갑에 전희경 공천

글자크기

안상수도 미추홀을 이동배치…'안성 3선' 김학용 단수추천

이투데이

미래통합당 이현재 의원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4·15총선 국회의원 경기 하남 예비후보자 면접을 마친 뒤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현재(경기하남) 미래통합당 의원과 민경욱(인천 연수을) 의원이 컷오프(공천배제) 됐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8일 회의를 개최한 뒤 이 같은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재선 이현재 의원과 초선 민경욱 의원은 각각 컷오프 명단에 올랐다. 이로써 컷오프를 당한 통합당 현역 의원은 5명이 됐다.

민경욱 의원의 지역구인 인천 연수을은 민현주 전 의원이 단수추천을 받아 사실상 공천이 확정됐다. 이에 대해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충분하게 검토한 결과 그렇게 됐다"고만 답했다.

당 안팎에선 그긔 '막말 논란'이 컷오프에 고려됐을 것으로 보고 있다. 민 의원은 '다뉴브강 유람선 참사' 사건에서 "골든타임은 기껏해야 3분", 문재인 대통령 해외 순방에 대해 "천렵(川獵)질에 정신 팔린 사람"이라고 하며 논란을 일으킨바 있다.

이현재 의원의 지역구인 하남에선 이창근 서울대 연구부교수와 윤완채 전 하남시장 후보가 경선한다. 이 의원은 컷오프될 경우 무소속 출마를 공언했다.

홍일표 의원의 지역구인 인천 미추홀갑에는 전희경 비례대표 의원이, 윤상현 의원의 지역구인 미추홀을에는 안상수 의원이 각각 전략공천(우선추천)을 받았다. 홍 의원은 불출마를 선언했고, 윤 의원은 컷오프 당했다. 미추홀갑에는 신보라 최고위원 등이 공천을 신청했지만, 공관위는 이곳을 전략공천지로 지정했었다.

안 의원이 미추홀을로 옮기면서 그의 지역구인 인천 중구·동구·강화·옹진에는 배준영 인천경제연구원 이사장이 단수추천을 받았다.

경기 용인정과 인천 계양갑 출마를 희망하던 전 의원과 안 의원이 각각 미추홀갑·을로 이동 배치된 데 대해 김 위원장은 "본인과 충분한 협의 끝에 결정했다"고 말했다.

경기 안성은 이 지역 3선인 김학용 의원이 단수추천을 받았다. 경기 오산은 최윤희 전 합참의장이 전략공천됐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최윤희 전 합참의장은 우리가 열심히 설득했다"며 "굉장히 연세(67세)가 있는데, '오산시의 구겨진 자존심을 나라도 나서서 회복해야겠다'고 해서 출마했다"고 설명했다.

경기 용인정은 김범수 세이프노스코리안 대표, 인천 계양을은 윤형선 전 인천시 의사협회 회장을, 인천 부평갑은 현역인 정유섭 의원이 단수추천했다.

이 밖에 경기 구리(김구영·나태근·송재욱), 경기 용인병(권미나·김정기·이상일), 경기 파주을(박용호·최대현), 경기 화성갑(김성회·최영근), 인천 연수갑(김진용·제갈원영·정승연)이 경선지역으로 정해졌다.

[이투데이/김하늬 기자( honey@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