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文대통령 "전국 곳곳에 신천지 신도… 대구 같은 상황될까 걱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與野, '신천지 문제' 정치 공세 수단으로 삼지않는 데 공감대 형성

조선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국회에서 코로나19 논의를 위해 여야 정당대표를 만나고 있다. 왼쪽부터 민생당 유성엽 공동대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문 대통령,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 정의당 심상정 대표.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신천지 신도들이 전국 곳곳에 있어 대구와 비슷한 상황이 벌어질까봐 걱정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여야 4당 대표들과 회동한 자리에서 "대구에서 신천지 신도들에 대한 검사 결과가 심각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수석대변인이 전했다.

민생당 유성엽 공동대표는 이날 회동 후 "문 대통령과 노영민 비서실장, 김상조 정책실장은 신천지에서부터 (코로나가) 확대되는 것을 문제의 핵심으로 보는 것 같다"면서 "신천지에 대해 빨리 원인이나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고 전했다. 청와대가 유 공동대표에게 제공한 자료에 의하면, 신천지 신도 중 유증상자의 우한 코로나 양성 판정이 87.4%이며, 무증상자 중 양성 판정도 72.9%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신천지교회에 대한 압수수색 등에 대해서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다만 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신천지 문제에 대해 근본적으로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는 취지로 발언 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는 이날 신천지 문제를 정치 공세의 수단으로 이용하지 않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 미래통합당 전희경 대변인은 "오늘 회동에서도 일각의 집단적 댓글 달기 등 통합당과 종교단체를 엮는 것에 대한 우려가 나왔고, 다른 당대표들도 정당 차원에서 이런 일은 있어서는 안 된다는 데 공감했다"고 했다. 전 대변인은 "특정 종교 단체를 통합당이나 (통합당의 전신인) 새누리당과 엮어 음해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퇴행적 문화에 대해서 '있을 수 없는 것'이라는 이야기에 제(諸)정당 대표들은 공감을 표명했다"고 전했다.

[유병훈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