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문대통령 "책임문제, 상황종료 후 검토…우선 초당적 협력 중요"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황교안 '대국민 사과' 요구에 답변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 "지금까지 아쉬운 점, 또 책임 문제는 상황이 종료된 후에 복기하면서 다시 검토하자"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여야 4당 대표와의 회동에서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코로나19 사태 초기 대응에 대한 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한 것과 관련, "우선 대구에서 신천지 신자에 대한 검사 결과가 안 좋게 나오는 것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한 초당적 협력이 중요하다"면서 이같이 답했다고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수석대변인이 기자들과 만나 전했다.

문 대통령은 또 '코로나19 문제도 있지만 중소상공인과 관련해 근본적으로 경제를 살리는 대책이 필요하다'는 민생당 유성엽 대표의 지적에 "경제가 활력을 잃은 것은 사실"이라면서 "피해 지원과 경제 활력을 함께 추진하는 추가경정예산이 되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문 대통령, 여야 대표와 코로나19 논의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국회에서 코로나19 논의를 위해 여야 정당대표를 만나고 있다. 왼쪽부터 민생당 유성엽 공동대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문 대통령,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 정의당 심상정 대표. 2020.2.28 xyz@yna.co.kr



solec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