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심재철 "마스크 공급 혼선으로 국민 우롱"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8일 원내대책회의서 마스크 대란 작심 비판

"정부, 마스크 제작 공장에 물량 맞추라고 윽박"

"복지·외교부장관 무능…대통령도 무능해 책임 못 물어"

"대구 외 다른 지자체 병상 활용해야…총리 조정 시급"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28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정부의 마스크 공급대책을 두고 “국민을 우롱했다”고 평가절하했다.

이데일리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기획재정부는 1200만장,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000만장, 무슨 통계가 200만장이나 차이 나느냐”며 “‘어제 오후부터 구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마스크 구하러 갔던 국민이 허탕치고 분노하며 돌아갔다”고 말했다. 전날 정부의 마스크 공급을 두고 현장에서 혼선이 빚어진 것에 대한 지적이다.

심 원내대표는 “마스크 제작 공장에 무조건 물량 맞춰내라고 윽박지르는데 불가능한 윽박지르기”라며 “공급은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대책이라며 발표한 이 정부의 한심한 민낯”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보건복지부 장관도 무능하고 외교부 장관도 무능함을 드러냈다”며 “그런데도 문재인 대통령은 그들에게 책임을 묻지 않고 있다. 대통령이 무능하니 장관을 문책할 면목이 없어서 그런가보다”고 비꼬았다.

심 원내대표는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병상 부족으로 제대로 된 치료도 받지 못하고 사망자가 발생한 것을 두고도 비판했다. 그는 “당장 대구 외에 다른 지방자치단체 병상을 활용해야 한다”며 “국무총리가 조정을 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